IT팁/IT 기타

[Unity3D] 유니티 상속 관계를 코드에서 해체 하기

로로아빠 2023. 1. 21. 15:00
안녕하세요 로로아빠입니다.
오늘은 유니티 코드에서 삭송관계를 해제하는 방법입니다.
 

 
해결방법
transform.DetachChildren 
Transform.Parent 

 

예제소스
using UnityEngine;

using System.Collections;

public class example : MonoBehaviour{
    void Awake(){
           transform.DetachChildren();
           Destroy(gameObject);
     }
}
 
위 코드는 부모만 제거하고 자식들은 유지하기 원하는 경우 사용할 수 있습니다.
 


Transform.Parent 는 부모를 변환합니다.

using UnityEngine;
using System.Collections;

public class example : MonoBehaviour {
    public Transform cameraTransform = Camera.main.transform;
    void Awake() {
        cameraTransform.parent = transform;
        cameraTransform.localPosition = -Vector3.forward * 5;
        cameraTransform.LookAt(transform);
    }
}​

또는 transform.parent = null;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.
 
감사합니다.